Java2020. 11. 14. 18:00

 

 

 

이클립스가 가끔 워크스페이스 사용중이라고 안뜰때가 있다.

정말로 하나가 더 띄워져있어서 이럴수도 있지만..이번엔 정말 아무것도 안띄워져있고,

Eclipse, Java 프로세스도 모두 강제 종료를 한상태에도 떴었다.

해결책.

1. 당연한데, 일단 다른 이클립스가 떠있는지 확인한다.(같은 스페이스를 열고있는)

2. 해당 workspace의 workspace/.metadata/./lock 파일을 지운다.

 

 

 

 

 

3.

그런데 나는 위 두가지 방법으로도 되지않았다.

그러던중 구글의 도움을 받아 해결..

일단 .log파일을 열어서 로그 내용을 본다.

그중 !MESSAGE 부분에 실질적으로 에러가 난 부분이 있다.

나의 경우에는 해당 부분에

Problem occurred when invoking code from plug-in : "org.eclipse.ui.workbench"

라는 문구가 있었다.

그래서 해당 내용으로 구글링을 했고, 검색 결과

workspace\.metadata\.plugins\org.eclipse.e4.workbench

폴더 하위의 workbench.xmi 파일을 삭제하니 정상적으로 구동되었다.

Show View 설정등이 유지된 채로 구동되도록 하는 파일이 workbench.xmi 파일이라고 한다.

그런데 이 파일이 eclipse 종료시에 정상적으로 저장안되고 깨지면서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다고..

삭제해도 큰 문제는 없다고 한다. 초기화면 상태로 구동되는것 이외에는~

 

 

오늘도 이런 시행착오 해결법을 남겨주신 선배 개발자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..

 

 

 

Posted by 사슴영혼'-'